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양육 스트레스 ‘해결’

나홀로 육아 등 영유아 가정 육아 고충 해결 서비스 운영...12일부터 지역 내 만 5세 영유아 자녀 가정 이용 가능

등록일 2021년04월05일 13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양육 스트레스와 나홀로 육아 등 보육 사각지대의 문제를 해결할 ‘방문육아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운영한다.

 

5일 익산시는 코로나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늘어난 양육 스트레스와 나홀로 육아 등 보육 사각지대의 영유아 가정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육아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문육아 서비스는 오는 12일부터 운영되며 만 5세까지의 영유아 자녀를 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사전에 전화 예약해야 하며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은 기존 센터에서 진행 중인‘이동식 놀이교실’의 상담프로그램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방문육아코디네이터 상담프로그램은 양육상담, 심리검사, 언어치료로 이루어지며 상담 결과 추가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 나눔뜰 상담실과 연계해 심층상담과 치료가 진행된다. 기본 양육상담의 경우 무료로 진행되며 언어치료 프로그램과 심층 심리검사의 경우 검사료·치료비가 발생할 수 있다.

 

전문 상담을 담당하는 육아코디네이터는 센터 내 자격검정을 통해 채용된 전문상담가로 국가에서 인증하는 보장된 상담전문가와 언어재활사 등 3명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육아의 어려움을 지역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맞춤형 지원 등의 적극적 노력을 통해 양육의 어려움으로 고립되는 가정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