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고구마 종순 본격출하 농가 소득 ‘청신호’

고품질 고구마 종순 수확 구슬땀...익산탑마루 딸기, 릴레이 홍보 판촉 마케팅 첫 도약

등록일 2021년04월05일 13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5일 고구마 종순 공급을 위한 첫 수확을 했다.

 

익산에서 재배되는 고구마 종순은 전국 유통량의 60%이상을 책임지는 종순 주산지이다. 삼기, 낭산지역을 중심으로 익산 중부권역의 황토흙에서 재배되는 종순은 병해충에 강하고 맛과 수확량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선호도가 높다.

 

탑마루 날씬이 고구마 종순 공선회(삼기농협)는 약25ha의 생산단지에서 30여명의 공선회원들이 활동하며 탑마루조공법인(통합마케팅조직)을 통해 삼기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선별 ·상품화 과정을 거쳐 전국의 농협 및 재배농가에게 매년 4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연간 약 10억 원 이상의 판매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탑마루 고구마 생산농가 지원사업을 통해 고구마 재배에 필요한 무병조직 배양묘, 비료, 농약 등 농자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딸기 특판행사를 시작으로 수박, 메론, 고구마, 양파 등 다양한 품목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릴레이 홍보 행사를 기획하고, 이를 통해 익산 탑마루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기회가 되고, 농가의 소득에 청신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2일 진행된 탑마루 딸기 공동출하 특판행사를 약 1,200박스의 물량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