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취약계층 ‘소화기·감지기’ 설치 지원

소방서·의용소방대 연합회와 협력...독거노인, 장애인 등 총 2천704세대에 소화기·경보형 감지기 설치

등록일 2021년04월08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소방서가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소방취약계층에 소화기와 경보형 감지기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 7일부터 소방서와 협조해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등 소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2천704세대에 소화기 2천521대와 경보형 감지기 2천161대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속한 설치를 위해 각 지역의 의용소방대원이 1~2일 내로 각 세대에 방문해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은 세대별로 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대피 안전 교육 등을 부가적으로 실시해 화재 사고 안전 예방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서 지원받지 못한 취약계층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추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사업 대상자의 대부분이 홀로 사시는 어르신으로 화재 발생 시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며 “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소방시설 지원과 안전 교육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의식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