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복심 김장수 비서실장 “3선 준비 위해 사의”

“공무원 신분으론 선거 못 도와” 이번 주 초 사표 제출‥선거 조직 재정비 몰두 계획

등록일 2021년04월09일 17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의 복심인 김장수 비서실장이 공직의 옷을 벗고 선거준비에 들어간다.

 

매 선거 때마다 정헌율 시장의 조직을 총괄했던 특급 참모로써 정 시장의 3선 성공을 위한 조직을 일찌감치 정비하기 위해 사의를 표한 것으로 보인다.

 

9일 익산시에 따르면 김장수 실장이 이번 주 초 사표를 제출했으며, 인사부서에서 퇴직 신청자에 대한 신원조회 절차를 밟고 있다.

 

김 실장은 최근 정헌율 시장과 상의 끝에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행법상 공무원 신분으로는 선거에 관여할 수 없는 만큼 3선에 도전하는 정 시장의 선거 조직 관리를 자유롭게 하기위해 옷을 벗기로 결단을 내렸다는 것이다.

 

현직에서 물러난 뒤 김 실장은 지난번 선거 때와 마찬가지로 정헌율 시장의 선거 조직을 꾸리고 관리하는 일에 몰두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실장은 고등학교 동문 선배인 정 시장의 정계 입문 당시부터 지근거리에서 보좌해 왔고 앞서 치른 3번(경선 포함)의 선거에서도 모두 조직을 총괄하며 정 시장의 당선을 도왔다.

 

정 캠프의 한 관계자는 "김 실장의 퇴직은 내년 지방선거(정헌율 3선 도전)를 위한 것"이라며 "경쟁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한 상황에서 공무원 신분으로는 선거 관련 일을 아무것도 할 수도 없는 만큼 조금 일찍 옷을 벗은 것 뿐"이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