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4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다채

26일부터 5월 2일까지 문화행사 진행...익산예술의전당·왕궁리유적전시관·CGV 등에서 공연 및 할인행사

등록일 2021년04월26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오는 28일‘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4.26.~ 5.2.)에 문화행사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익산예술의전당에서 오는 30일 오후 7시‘HG펑크트로닉×호란‘펑키 올 라잇’콘서트‘ 가 익산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열린다. 이번 공연은 클래지콰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오고 있는 가수 호란과 실험적인 사운드의 K-재즈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HG펑크트로닉의 합동 무대로 색다른 음악적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왕궁리유적전시관과 마한박물관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왕궁리유적전시관에서는 ‘익산 역사문화지도 팝업 북 만들기’ 체험키트를 시 홈페이지(https://www.iksan.go.kr/wg/index.iksan)신청을 통해, 마한박물관에서는 ‘새모양 마크리메장식’체험키트를 직접방문을 통해 선착순 3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모현‧마동‧부송‧금마‧황등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8일‘공공도서관 두 배로 day’를 진행해 당일 1인당 도서를 2배로 대출받을 수 있다. 단 영등시립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임시휴관 중이다.

 

익산 CGV와 롯데시네마에서는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천원으로 할인해 관람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익산점 문화센터에서는 오는 28일 유아를 대상으로 ‘악기놀이와 오감퍼포먼스 뮤직아르떼’ 음악수업을, 성인 대상으로 ‘몸의 균형, 전신 리프팅 요가’를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휴대폰 어플을 통해 사전 수강 신청을 해야 하며 수강료는 1천500원이다.

 

‘문화가 있는 날’ 관련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문화 체험들을 더욱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문화가 있는 날’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