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 열어

풀뿌리 민주주의 체험 통해 미래 리더의 꿈 실현

등록일 2021년05월13일 14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올해 첫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부천초 학생들과 함께 열었다.

 

시의회는 12일 부천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에게 본회의장을 개방하고 시의원과의 만남 및 모의의회 체험 등의 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교 소재의 지역구 시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을 알아보고,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의회의 역할과 시의원의 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재구 의장은 “어린이·청소년 체험교실은 꿈나무 학생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건전한 토론문화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미래 리더의 꿈을 실현케 하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작년에는 코로나19로 미운영하였던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올해부터 다시 운영하기로 하고, 관내 초·중·고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참여하는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실시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