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소규모 농가 ‘코로나 극복 바우처’ 지원

4월 1일 기준 농업 경영체 등록된 농가 대상 30일까지 신청 연장, 선불카드 지급,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

등록일 2021년06월07일 2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영세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 소농 직불금을 받은 농민 가운데 지난 4월 1일 기준 농업 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가를 대상으로 바우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농가는 농협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3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바우처 신청을 희망하거나 기간 중 신청하지 못했던 농가는 오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에 있는 농·축협 은행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신청은 불가하며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해당 바우처는 버팀목 자금 플러스(중소벤처기업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노동부),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해양수산부),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산림청) 등 유사 성격의 지원사업과 중복수급이 불가하며, 한시생계지원금(보건복지부)은 이번 바우처 지원금을 제외한 20만원만 지급된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신청을 받은 결과 지원대상의 97%인 2천938농가에 바우처 지급을 완료했다.

 

시는 모든 대상 농가가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지 못한 개별 농가에 대해 홍보 수단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신청 기간을 놓친 농가는 이번 신청을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서 농가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