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국협화, 땅심 고농도 추비 전용비료 “농가 관심 뜨겁다”

땅심파워NK, 땅심엔케이25 등 고농도 웃거름 추비 “수확 30%이상 늘고 비용도 줄었다”

등록일 2021년06월23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수도작과 과수작물 등에 대한 추비 시즌이 본격 접어든 가운데 한국협화의 고농도 웃거름 추비비료인 "땅심파워NK", "땅심엔케이25"가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땅심파워NK" 사용하고 있는 익산 춘포면의 이모씨(59세)는 “땅심파워NK를 추비한 결과, 수확이 작년보다 30%이상 늘었고 노동력과 비용도 절감됐다”며 "추비시즌을 맞아 농가일선에서 한국협화 추비비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협화의 웃거름전용 “땅심파워NK”는 고농도 질소 웃거름으로 적은 양을 살포하여도 효과가 우수하고, 질소와 칼리의 상호작용으로 이용율을 높여 다수확, 품질향상을 유도한다. 수도작, 과수작물에 웃거름(가지거름, 가을거름) 전용비료로 가치가 높고 고농도 질소로 과실의 당도와 색깔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땅심엔케이25”는 간척지, 경사지 전용 웃거름으로 간척지, 염해지, 고논 등의 농지에 토양흡착력이 높고 붕괴성이 높아 빗물에 의한 비료유실이 적다. 추락현상이 발생하기 쉬운 경사지가 많은 우리나라 농지에 더욱 좋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후기 생육에 필수적 영양분을 함유하여 생육이 왕성한 시기와 결실기에 필요한 양분 공급을 원활히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알갱이 크기가 균일하고 잘 깨지지 않아 먼지 발생이 적을 뿐 아니라 기계시비시 막힘이 없고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 게 장점이다. 특히 규산, 석회, 칼슘, 유황, 미량요소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토양개량에 도움을 주는 이점이 있다.

 

한국협화는 최근 농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땅심엔케이25(질소 25%)에서부터 노동력 절감을 위한 땅심파워NK(질소 30%)까지 고농도 질소 웃거름 제품라인을 다양화 하였으며,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농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협화 관계자는 “추비시즌을 맞이하여 당사의 파워NK와 엔케이25 제품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적합한 추비제품이며, 농업인의 호평과 더불어 관심이 높아 올해 판매확대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