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춘석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등 노년층 맞춤형 공약’

어르신들의 금전적 부담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 효과‥경로당 냉난방비와 운영비 통합관리

등록일 2024년01월29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춘석 익산갑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65세 이상 모든 시민에게 대상포진 무료접종과 경로당 보조금의 통합운영 등 노년층 맞춤형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면역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예방접종 강화와 현재 있는 시스템을 개선해 어르신들의 삶을 편안하게 해드리겠다”며 이 같이 약속했다.

 

“일명 ‘효도백신’ 3종 세트라 불리는 독감, 폐렴구균, 대상포진 중 독감과 폐렴구균은 65세 이상 노년층에 무료접종을 시행중이지만 대상포진은 비싼 가격 탓에 무료접종이 시행되지 않고 있다. 대상포진 무료접종은 22년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공약으로 내걸었지만 아직 시행되지 않고 있다”는 게 이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이 예비후보는 “당선이 된다면 무료접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촉구하겠다”며, “대통령이 공약 불이행시, 단체장과 협의하여 익산시 자체적으로 단계적 시행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접종이 시행되면 어르신들의 금전적 부담감 해소와 건강한 노후생활로 인한 삶의 질 향상의 효과가 나타남은 물론, 익산시 노인복지 수준 향상으로 의료차별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경로당의 냉난방비와 운영비를 통합 관리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그 동안 어르신들이 냉난방비를 아껴도 운영비로 사용하지 못하고 반납해야 했다”라며 “법을 개정하거나 시행령을 고치도록 요구해 어르신들의 숙원을 이뤄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춘석 예비후보는 익산시 갑 선거구에서 제18, 19, 20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국회 기재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국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