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어르신 운동과 건강 한번에’…익산도시공단·건강샘 협약 

건강복지 향상 위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익산형 노인복지 서비스 확대

등록일 2025년12월09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지영)과 노인복지 전문기관인 건강샘(대표 김병철)은 지난 8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강샘이 2026년 노인운동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해 익산문화체육센터 수영장 활용 및 향후 3년간의 협력체계를 요청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공단은 내부검토를 거쳐 지역사회 중심의 지속가능한 건강관리 모델 구축 필요성에 공감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익산문화체육센터 수영장을 활용한 노인 맞춤형 운동서비스 운영 ▲어르신 안전관리 체계 강화 ▲지역사회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운영 등이다.

 

공단은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 환경을 제공하여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공단은 초등학생 대상 생존수영, 대한적십자사 인명구조 교육, 시민 대상 수영 자격증반 운영 등 다양한 교육·안전·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건강·취미·전문성 강화가 가능한 ‘토탈 수영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이지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맞춤형 건강 지원체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고령화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익산시가 건강복지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