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박경철 시장, 독감예방접종 현장점검 '꼼꼼하게'

백신수급 상황, 접종추진 문제, 애로사항 등 챙겨

등록일 2015년10월14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철 익산시장이 14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보건소를 방문해 현장행정을 펼쳤다.

박 시장은 예방접종 장소인 보건소 3층 세미나실을 방문해 어르신 겨울건강을 위한 맞춤 복지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점검했다.

특히 예방접종 현황 및 백신수급 상황 등을 보고 받은 후 접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꼼꼼하게 챙겼다.

접종에 참여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과 자원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현장행정을 전개했다.

박 시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른 시간부터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올해부터 매년 반복되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간의료기관에 위탁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지원하고 있다.

익산시보건소는 지역 내 65세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 등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들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6만2,500명에 대해 접종을 추진한다. 이달 1일부터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13일 현재 36,787명(58.8%)을 접종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