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제12회 다문화 사랑축제’ 성대

다문화가족 등 총 400여명 참석 ‘한국어 실력, 재능 뽐내’

등록일 2017년10월29일 2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익산시, 원광대학교가 후원하고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직무대행 김성봉, 이하 익산다가)가 주최‧주관한 ‘제12회 다문화 사랑축제’가 28일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익산시민 그리고 지역 다문화가족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익산다가에서 한 해 동안 공부하거나 활동한 다문화가족들이 자신들의 한국어 실력과 재능을 뽐내는 자리로 이주민들의 한국사회 적응과 일반 시민들의 다문화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익산다가의 대표행사이다.
 

올 해로 12년 연속 개최된 다문화 사랑축제는 익산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을 포함하여, 다문화 엄마와 자녀가 함께 꾸미는 동요무대,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연극단의 흥부전 공연, 통합국적 마술단의 마술 공연, 그리고 한국어 교사와 학생, 센터직원들이 함께 꾸민 플래시몹 등 화려하고, 알찬 공연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밝혀주었다.
 

이밖에도 다문화 가족들의 한국어 캘리그래피전, 패브릭 공예전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황규복 운영위원, 익산시경찰서, (유)노블레스, (유)신흥의 경품 후원으로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행사로 구성되었다.
 

김성봉 센터장 직무대행은 “다인종‧다언어‧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대한민국을 이루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이다”며,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문화적 다양성이 수용되고, 공존되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