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 방역 특별 점검 '만전'

소규모 식당·카페 등 총 1천78곳 대상...여름철 코로나 전파 위험 증가 우려, 지속적인 환기 집중 점검

등록일 2021년06월07일 22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특별 점검에 들어갔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서 제외됐었던 소규모 식당․카페 등 총 1천78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영업신고 면적 30㎥ 이상 50㎡ 이하인 소규모 업체이다.

 

33개 부서가 점검에 참여하며 5인 이상 동반 입장과 예약 금지 사항 확인, 출입자 명부·환기, 소독 대장·종사자 대장 작성 등을 점검한다.

 

특히 여름철은 에어컨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밀폐된 공간 속에서 코로나 전파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 지속적인 환기 실시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시 적발된 위반시설은 과태료 처분 등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하고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하며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올해 방역수칙을 위반한 식품위생업소 17곳 과태료 2천550만원 부과, 이용자 84명 과태료 8천400만원 부과, 고발 1곳, 집합금지명령 4곳에 행정조치를 실시했다.

 

박미숙 위생과장은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해 느슨해질 수 있는 만큼 한 달간 집중 점검을 통해 코로나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분들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 경각심을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