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쾌적한 환경조성 ‘도심 숲길’ 확대

군익로에 교목·관목 등 약 6천 주 식재 명품가로숲길 조성...영만초·궁동초 일대 약 7천 주 식재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등록일 2021년06월08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미세먼지 저감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 속 녹지 공간을 확대했다.

 

시는 서부역사 진입로인 군익로에 명품가로숲길을, 영만초·궁동초 일대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서쪽 관문인 군익로 서부역사 회전교차로부터 송학육교 사이를 연결하는 녹지 공간에는 배롱나무 외 4종·56주의 교목(키큰나무), 꽃댕강 외 4종·5천970주의 관목(작은나무) 등 약 6천주를 심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명품가로숲길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영만초등학교와 궁동초등학교 인근 자녀안심 그린숲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기존 인도에 보도블록을 철거한 후 인도·차도를 구분하기 위해 각종 황금사철 외 6종의 관목(작은나무) 7천84주를 심었다.

 

이번 그린숲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등하굣길에 사계절 다양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으며, 교통사고 예방과 자동차 배기가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화사한 꽃과 나무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경관을 연출하고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2022년도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 대상지’를 이달 말까지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지에는 현장 조사 등을 실시한 후 적합 대상지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