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부설주차장 위법행위' 집중단속

도심 주차난 해소 위해 부설주차장 용도변경 등 타용도 사용 근절

등록일 2021년07월28일 15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부설주차장 관리실태 점검에 나섰다.

 

시는 오는 8월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부설주차장 타용도 사용 근절을 위해 건축물 부설주차장의 불법 용도변경 등 위법행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부설주차장 타용도 사용이란 주차장 내 물건을 적치하거나 불법 시설물을 설치해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와 주차장 진·출입구를 막는 등 주차장 본래 기능을 훼손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시가지 내 주차공간 감소로 도심지 주차난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시는 2개 전검반을 편성해 관내 부설주차장의 무단 용도변경과 같은 위법행위를 집중단속하고, 경미한 위반행위는 현지에서 시정 조치할 계획이다.

 

특히 주차장 이용이 잦은 대형음식점, 판매시설 부설 주차장 내 물건을 쌓아놓는 등 창고로 활용하는 사례를 비롯해 고정물 설치, 주차구획선 임의변경 등을 집중 점검한다.

 

이번 집중단속 기간에 적발된 경우 위반자에게는 1,2차 원상회복 시정명령 절차를 거친 후 미 이행시 주차장법에 따른 이행강제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건물주들은 자신의 땅이라는 이유로 부설주차장 용도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는 위법한 행위이며, 건축물 사용승인 받을 때 제출했던 대로 부설주차장을 운영해야 한다“며 “건축주나 관계자가 자진해서 불법 부설주차장을 시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