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감사의 김치 나눔’ 훈훈

교직원 후원금과 원누리후원회, 김장김치 나눔 봉사 활동 펼쳐

등록일 2022년12월05일 14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과 원누리후원회는 지난 3일 익산시 지역 저소득층 이웃에게 ‘감사의 김치 나눔’봉사 활동을 펼쳐 훈훈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이날 원광대병원의 김치 나눔 봉사 활동에는 서일영 병원장과 교직원을 비롯하여 김수흥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정헌율 익산시장, 최종오 시의회의장 등 익산시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여하여 직접 김치를 담았다.

 

김치 나눔 행사는 원광대병원과 원누리후원회가 참여하여 매년 연말 직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아 익산시 소외된 계층에 나눔 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6회를 맞는다.

 

이번 김치 나눔 활동은 원광대병원이 지난 11월 14일부터 11월 25일까지 기부한 교직원 후원금과 원누리후원회 후원금 2,000만원 상당의 김치 3,550kg을 마련했다. 이 중 2,200kg(240세대 분)은 익산시에서 읍, 면, 동 저소득층 세대에 전달하고 1,350kg은 사회복지기관 5곳에 전달했다.

 

서일영 병원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함께해 준 정헌율 익산시장님과 교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 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원광대학교병원은 원불교 제생의세 정신으로 소외계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김장 나눔 봉사 활동에 후원을 한 원누리 후원회는 지난 2010년 원광대학교병원의 사회봉사 단체로 출범한 비영리 단체다. 원누리 후원회에서는 국내·외 의료봉사 활동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해외 환자 의료비 지원, 소아암 환우 의료비 지원, 지역사회 연계 각종 공익봉사 활동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