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문해, 지금 나는 봄이다’ 작품 시화전 눈길

익산시, 늦깎이 학습자 시화 작품 모아 영등동 CGV 지하보도 전시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늦깍이 학습자들이 삶을 작품으로 그려낸 ‘시화 전시회’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문해, 지금 나는 봄이다’를 주제로 한 문해학습자 시화 작품 전시회가 이달 14일까지 영등동 CGV 지하보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익산시 성인문해교육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쓰고 그린 시화 작품을 족자로 제작하여 3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 작품 속에는 용기를 내 배움을 시작한 만학도들의 각양각색의 삶의 모습이 담겨 있다. 비문해·저학력으로 인한 설움과 한, 문해교육을 통해 새롭게 품게 된 희망, 바램 등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늦깎이 문해학습자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으로 선보인 시화 작품을 만나실 수 있으니 많은 관람 부탁드린다”며 “문해학습자들이 좀 더 접근성이 좋은 곳에서 양질의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무궁화야학교, 우리배움터한글교실, 경로당, 작은도서관, 복지관 등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육을 실시해 초등 및 중학 문해교실, 왕초보영어교실, 스마트폰활용교실, 학력인정과정(초등 및 중학) 등 비문해·저학력 시민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