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K-스포츠 태권도 교류로 ‘중국 청소년 관광객 유치’ 시동

심천시 복전구 청소년 태권도 협회와 MOU 체결,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에 돌입

등록일 2024년01월31일 12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024년 중국 청소년 특수목적 관광객 1만 명 유치 행보에 돌입한 지 1개월 만에 심천시 복전구 청소년 태권도 협회와 첫 번째 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교류 일정은 익산시 부송동에 위치한 아이캔태권도학원에서 익산문화관광재단과 협회 간 업무협약으로 시작됐다.

 

이번 협약은 향후 한‧중 태권도 교류의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향후 양 기관은 한국과 중국 양국의 태권도 발전 프로그램과 교류 합작, 행사 기획 및 진행 등 여러 방면에서 긴밀한 협동을 통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작 및 개발하기로 했다.

 

본 교류는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K-스포츠 태권도를 매개로 익산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 자산(고스락, 춘포면 일대)을 경험하는 일정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K-스포츠, 태권도를 대표하는 세계 태권십 연맹 / 태어로즈 영웅단 전북 지역대표단의 시범 공연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메인 K-컬쳐 자원을 중국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교류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태권도의 나라에 와서 직접 보고 경험하니 더욱 태권도와 한국이 새롭게 보인다”며 “다음에 더 수련하여 한국의 친구들과 또 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감상을 밝혔다. 익산시는 이번 교류를 기점으로 K-컬쳐 자원을 익산 지역과 버무려 더욱 다양한 SIT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