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다이로움, 발행 카드사 확대로 시민 편의 더한다

하나·농협카드에 이어 JB카드와 신협까지, 발행 카드사 총 4개소로 확대

등록일 2024년04월11일 1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사랑상품권 '다이로움' 발행 카드사를 확대해 이용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다.

 

시는 기존 하나카드와 농협카드뿐만 아니라 JB카드와 신협에서도 다이로움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11일 밝혔다.

 

아울러 다이로움 카드 출시에 맞춰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이로움 JB카드 가입자 중 누적 5만 원 이상 사용자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1만 원 캐시백을 지급할 예정이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원하는 은행의 결제계좌를 가지고 있고 다이로움 앱인 '착한페이'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카드는 착한페이 앱에서 신청하거나 지역 전북은행(8개소)과 신협 영업점(17개소)을 방문해 발급할 수 있다.

 

상품권의 할인구매 한도는 보유한 카드 개수와 상관없이 1인당 월 70만 원으로 적용된다.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지역서점, 청년몰 등 지정 가맹점 79개소에서는 최대 2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발행 카드사 확대가 선택의 폭을 넓혀 시민들의 편의성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이로움이 더욱 활성화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 다이로움은 2020년 1월 처음 도입돼 올해로 5년 차를 맞았다.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며 올해 누적 발행액은 2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