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십시일반 모아 전하는 사랑의 밥 한 끼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 '제17회 사랑의밥한끼나눔운동' 기념식 개최

등록일 2024년04월16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병기, 이하 복지관)은 16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제7회 사랑의밥한끼나눔운동'의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전 익산시 부시장과 시의원, 초·중학교 학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나눔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두손김밥과 뚜레쥬르 익산동산이마트점, 교육복지사에게 익산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모현초등학교 등 익산지역 9개 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사랑의 쌀 나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사랑의밥한끼나눔운동'는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8년부터 추진해 온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복지관과 협약을 맺은 지역 외식업체는 일주일에 한 번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에게 식사를 대접한다. 또한, 지역 학교와 함께 십시일반(十匙一飯) 캠페인을 통해 모은 쌀을 독거노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밥 한끼 식사대접은 올해로 7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총 958회 동안 3,992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십시일반 캠페인은 2,888㎏의 쌀을 155가구와 경로당·복지관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후원에 참여하고 있는 외식업체는 △두손김밥 △뚜레쥬르(익산제일점, 원대점, 익산동산이마트점) △영빈회관 △순수본 △샤브쌈주머니 모현점 △부송국수 △명가내고향 △모성 △석정갈비 △진미가든 △가소 △마음고기 송학점 △풍성제과 등이다.

 

쌀 모으기 행사는 모현·부송·가온·부천·한벌·익산·함열초등학교와 지원중학교, 북중학교 등 9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김병기 관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정성이 모여 어르신들과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외식업체와 학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찾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전 부시장은 "따뜻한 봄이 찾아오듯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어려움 해결에 앞장서는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는 복지 소외계층이 없는 지역사회의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