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내가 어린이날 주인공"…익산 '놀거리·배울거리' 가득

5월 3~6일 황금연휴, 익산 곳곳이 축제장…서동축제부터 홀로그램 체험, 생태놀이까지

등록일 2025년05월01일 14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익산 전역에 울려 퍼진다.

 

익산시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서동축제와 함께 다양한 테마의 체험 행사, 전시, 놀이 프로그램을 곳곳에 마련해 '가족 중심 체류형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한껏 뽐낸다.

 

온 가족이 즐기는 서동축제…익산만의 백제 이야기

1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2025 익산서동축제'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중앙체육공원과 서동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무왕행차 퍼레이드를 비롯해 서동별빛정원, 백제 복식체험, 어린이 마술·풍선쇼, 코끼리 열차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지역 대표 먹거리, 건강 음료, 휴게 공간도 한층 알차게 구성돼 관람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전시와 체험으로 즐기는 '문화 속 하루'

마한박물관은 선사·고대 마한시대의 토기를 테마로 '마한네 그릇가게' 특별전을 오는 3일부터 연다. 특히 서동축제 기간 중 4~6일에는 '토기화분 만들기' 체험 꾸러미가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무료 제공된다.

 

국립익산박물관에서는 오는 3~6일 '어린이는 자란다 우리들은 잘한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와박사 캐릭터 포토존부터 꿈 엽서 적기, 민속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5일에는 △캐릭터 썬캐쳐 만들기 △미륵사지 무드등 제작 △미륵사지 보물찾기 행사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문화공연이 마련된다.

 

백제문화체험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삼대오오 백제로' 특별 프로그램을 5월 한 달간 운영한다. 삼대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인생네컷' 촬영을 무료로 제공하며, 백제 복식 체험, 석탑 만들기, 왕관 만들기, 스탬프 투어 등 흥미로운 가족 활동이 펼쳐진다.

 

익산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날 큰잔치

5일 어린이날 익산중앙체육공원과 원광대학교 소운동장에서 각각 '제30회 익산 어린이날 큰잔치', '제39회 솜리 어린이 민속 큰잔치'가 개최된다.

 

전통 민속놀이, 직업 체험, 반려동물 열쇠고리 만들기, 드론 축구, 마술쇼, 댄스 공연, 풍선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 일부 행사는 사전예약자 대상 추첨을 통해 자전거, 피크닉세트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과학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 체험도 '풍성'

익산역 홀로그램체험관에서는 5일, '모여라! 즐거운 어린이날, 홀로그램과 함께해요!'가 열린다.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댄스댄스 즐링 체험 △VR·AR 포토 체험 △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익산 캐릭터 마룡이와의 체험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인스탁스 사진 촬영, 헬륨 풍선 체험 등도 가족 단위 참여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만경강문화관에서는 5~6일 양일간 생태교육과 만들기 체험을 융합한 자연친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태계 교란종 알아보기, 마룡이 키링 만들기, 각시붕어 토종물고기 체험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익산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아이들의 웃음이 넘치는 따뜻한 도시, 체류형 관광지로서 익산의 매력을 모두가 체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