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공용차량 일제점검 '투명성·효율성 강화'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전 부서 공용차량 303대 일제점검

등록일 2025년09월26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공용차량 일제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공용차량 운행의 신뢰도를 높이고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등 전 부서에서 사용 중인 공용차량 303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은 △공용차량 관리대장과 등록 정보 대조 △부서별 운행 데이터 검토 △차량 상태 현장 확인 △결과 종합 분석 및 보고 등 4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또한 차량 정수 준수 여부, 운행일지 작성, 업무 외 사용 여부, 유류카드 적정 사용 등 운용 전반을 꼼꼼히 살펴볼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부서별 업무량 대비 차량 사용률을 분석해 재배치가 필요한 차량을 조정하고, 신규 차량 구입을 최소화해 예산 절감 효과도 거둘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일부 차량은 회계과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안도 검토해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공용차량 일제점검을 통해 효율적인 차량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