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진행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최초 선정 ‘경력단절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록일 2021년09월09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의 날’을 맞아 경력단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최초로 선정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의 경력단절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서비스 인지도 제고를 위해 W-ink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센터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지역 내 여성 채용 기업인 (주)하림산업을 비롯해 (주)빙고, 진스마트팜, (주)농업회사법인, (주)신라주얼리, 두영산업(주), (유)삼정농산푸드, 유한회사 태산에프엔에스, 원광보건대학교, 이수산업(주) 등 8개소를 방문하며 진행됐다.

 

센터는 익산 관내 여성 구직자를 채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기업의 근로자들에게 커피차를 지원하는 등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점심 휴식 시간을 활용해 근로자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경력단절에 관련된 퀴즈 맞히기와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캠페인 취지를 홍보하는 등 참여한 기업 관계자와 근로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장정남 익산새일센터장은 “이번 경력단절 예방의 날을 계기로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여성이 경력단절을 겪는 일 없이 지속해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과 함께 일하는 여성과 구직준비단계의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고용유지, 직장문화개선 등 경력단절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