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작은도서관, 만화·영화·詩·건강 릴레이 특강 ‘관심’

‘이달 27일부터 12월까지, 각 분야 저명한 강사 및 작가 초청 진행

등록일 2022년09월22일 12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작은도서관들이 도서관별 특화 주제와 관련된 저명한 강사·작가를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릴레이 특별 강연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이달 27일부터 12월까지 9차례 각 도서관별로 진행된다.다.

 

참여 작은도서관은 총 5곳으로 예솔도서관(건강)·늘봄도서관(詩,장터)·부송도서관(동화)·울림도서관(영화)·동산도서관(만화)이며 각각 특화주제를 맞춰 운영 중이다.

 

첫 출발인 27일은 ‘건강’을 특화한 예솔 작은도서관에서는 ▲곽동우 건강인문학 : 혈액순환을 주제로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약선닥터로 저명한 ▲신경원 소장님의 위드 코로나 면역력 강화, 폐건강 식생활을 주제로 폐건강 지키는 생활환경관리 및 약선음식 등 실생활에 필요한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시’특화인 늘봄 작은도서관에서 ▲안도현 시인과 함께 시읽는 마음을 주제로 시를 감상하며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동화’특화인 부송 작은도서관에서는 ▲미우 작가와의 만남 ▲곽민수 작가와 함께 하는 낭독극 및 독후활동이 진행된다.

 

또한‘영화’특화 울림 작은도서관에서는 이봄작가와 ▲인생의 멘토가 되는 영화 ▲ 영화를 통한 일상의 사유를 주제로 강연한다.

 

도내 유일한 ‘만화’특화 동산작은도서관에서는 청소년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손수정 작가와 함께 그려보는 인생만화 네컷▲남동윤 작가와 함께하는 오싹오싹 귀신 빙고라는 강연으로 웹툰 작가의 만남이 진행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도서관별 특화 주제로 맞춤형 특별 강연을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작은도서관으로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화 작은도서관 릴레이 특별 강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