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내 식물성단백질 시장 활성화할 산학연 교류의 장 ‘주목’

식품진흥원, '식물성 조직화단백질 산업 활성화' 심포지엄 성료

등록일 2022년10월06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식물성단백질 시장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교류의 장이 열려 주목을 받았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식품진흥원’)은 지난 29일 서울 LW 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식물성조직화단백(TVP) 제조기술개발 활성화’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품진흥원과 공주대학교가 주관한 이번 오프라인 심포지엄은 산학연 관계자들이 식물성조직화단백 제조기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포지엄에서는 해외 의존도가 높은 식물성 조직화단백질 시장에서 대표 장비인 압출성형기 제조기술의 국산화 및 국내 맞춤형 단백질 소재 개발을 위한 정부의 지원 확대, 기업 간 교류의 장 마련 필요성 등이 제시되었다.

 

발표자 중 위미트의 안현석 대표는 “해외 원료를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는 기존의 식물성단백질 산업에서 국산 원료를 적극 활용하고, 한국의 식문화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등의 방향으로 전환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편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물성단백질 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생산기술 및 제조시설 확보,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며 “식품진흥원은 산학연 협업을 강화하여 전문 장비를 다룰 수 있는 인재를 기르고, 식품기업에 기술과 장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임을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