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대한적십자사, '미산장학금'으로 청소년 응원

청소년 21명에 1년간 매달 50만 원씩 학원비·훈련비 지원…권준하 신익산화물터미널 대표, 장학금 기부

등록일 2025년09월17일 14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경제적 여건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미산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성적 또는 특기적성이 우수한 지역 중·고등학생으로 지난달 심의회를 거쳐 총 21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2026년 8월까지 매달 50만 원의 학원비·훈련비를 지원받는다.

 

실제 지난 12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장학금 지급이 시작됐으며, 1년간 총 지원 규모는 1억 2,600만 원에 달한다.

 

'미산장학금'은 권준하 신익산화물터미널 대표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장학사업으로, 권준하 대표의 아버지 호인 '미산(彌山)'에서 이름을 따왔다.

 

권 대표는 2022년 우리나라 최초의 펀드형 기부를 실천한 기부자로, 모교 남성고등학교와 고향 익산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장학사업을 이어오며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익산시와 대한적십자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권준하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희망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장학사업은 지역사회의 든든한 후원과 협력을 기반으로 마련됐다"며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가정 형편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