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일반 의료체계 전환 ‘감염병 인프라’ 조정

동네 병의원 외래진료센터 확충, 고위험군 집중관리 체계는 유지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원활한 일반 의료체계 전환을 위해 감염병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조정한다.

 

보건소는 지난 10일 익산시 의사회장 및 관내 병원장(원광대학교병원, 익산병원, 수사랑병원, 온누리아동병원, 익산제일병원 등)들과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경증이 많은 오미크론 변이 특성으로 입원 수요는 감소하고, 재택치료와 외래 진료센터 수요는 증가함에 따라 일반 의료체계로 단계별 전환을 추진한다. 4주간의 이행기(4.25.~5.22.)를 거쳐 안착기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해 감염병 인프라를 조정한다는 계획이다.

 

재택 치료관리 의료기관을 최대 6개소·800명 관리역량을 확보했으나 이행기 중 고위험군 집중관리 체계는 유지하되 재택치료자 감소에 따라 관리기관 및 최대 관리 가능 인원을 단계적으로 축소한다.

 

반면 외래진료센터는 지속 확충해 대면・비대면 진료를 통한 원할한 재택 치료를 지원하고, 안착기이번달 23일 이후 재택 치료체계는 중지하되, 동네 병의원에서 대면 진료를 강화하기 위해 외래진료센터를 지속 확충할 계획이다.

 

음압격리실이 아닌 일반병실에서도 코로나19 환자 진료 및 입원이 가능하기에 전담병원을 축소하고, 일반의료기관의 입원 수요에 탄력적인 대응을 위해 병상 확보를 병원장들에게 당부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외래진료센터를 지속 확충하고 일반병상 확보를 통해 일상 회복과 원활한 일반 의료체계 전환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