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원예농협-KT, 스마트 팜 구축 ‘맞손’

'스마트폰 농사와 농작물 도난 및 화재예방 기여' 전망

등록일 2022년12월23일 1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원예농협 조합원들의 영농환경이 초고속 인터넷 기반시설을 구축으로 스마트하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과 KT익산지사는 초고속 인터넷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터넷 사각지대에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시설을 구축하여 농작물을 원격 관리하는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농가들은 초고화질 영상 기반의 CCTV를 설치함으로써 영농현장을 언제 어디서든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스마트한 영농 환경을 구현하여 재해방지 및 시설물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부모님의 안전 등을 도시에 있는 자녀들이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어 안심하고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이번 초고속 인터넷 구축업무 협약을 통해 농업 선진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영농 현대화와 시설설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