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서일영 병원장, 글로벌 헬스케어 '국무총리 표창' 영예

외국인 환자 유치 인프라 구축에 주도적 역할과 보건 의료 해외 진출에 기여한 공로 인정

등록일 2023년03월23일 12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서일영 병원장이 23일 코엑스 3층 오리토리움에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최로 열린 “2023 메디컬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한국 의료의 경쟁력 강화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단체‧개인을 발굴하여 수상자의 공로를 기리고 격려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원광대병원 서일영 병원장은 외국인 환자 유치 인프라 구축에 주도적 역할과 보건 의료 해외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서일영 병원장이 재직하고 있는 원광대병원은 그동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펼쳐 온 한-몽 서울 프로젝트,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보건 의료 한-러 연수사업 진행 등 해외 진출 보건 의료 분야에서 인프라 구축 및 외국인 환자 유치 활동 증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서일영 병원장은 “한국 보건 의료의 뛰어난 인프라 구축과 의료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다 보면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외국인이 만족할만한 특화된 보건 의료로 한국인의 참된 의술이 해외에서도 인정받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