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강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대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종업식 개최

등록일 2023년12월04일 13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센터는 지난 30일 샤론레스토랑에서 ‘2023년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보고대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종업식’을 개최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및 1388청소년지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 발표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영상 시청, 시장상 수여, 내담자 상담 수기 발표, 학교 밖 청소년 공연 등이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과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행사에는 1388청소년지원단, B.B.S 익산지회, ㈜치얼업코리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익산후원회의 후원을 받아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풍성한 선물도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한 해 동안 센터에서 배운 악기 연주를 선보인다는 것이 무척 떨렸지만, 선생님들의 격려와 어른들의 많은 응원 덕분에 잘 연주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잘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의 한 해를 돌아보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발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 심리상담 및 부모상담, 심리검사, 긴급구조, 자립, 의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 내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