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영등2동, 더 가까이 다가가는 돌봄 서비스 운영

이웃애(愛)돌봄단, 1:1 결연을 통해 밑반찬과 산책 동행 지원

등록일 2024년01월31일 12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유은미, 민간위원장 홍정욱)는 31일 '영등2동 이웃애(愛)돌봄단'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해 새롭게 결의를 다졌다.

 

지역의 사정을 잘 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10명으로 돌봄단을 구성하고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과 상・하반기 각 10세대씩 1:1 결연을 했다.

 

돌봄단은 결연 어르신 댁을 주 1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 등을 파악해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활동을 한다.

 

방문을 통한 돌봄 외에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어르신들의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반찬 지원을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생필품과 과일을 교차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영양을 챙길 예정이다. 아울러 따뜻한 봄철 첫 동행을 시작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산책 동행에 나선다.

 

유은미 공공위원장은 "2024년 영등2동 이웃애(愛)돌봄단은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며 "더욱 두터운 보호 체계를 구축해 모두가 행복한 영등2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나에게 희망! 장학금 지원사업, 맛있게 버무려 기쁘게 나눠요 등 4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해 따뜻한 희망의 메신저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