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제9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

참신하고 현장감 있는 기사로 활발한 SNS 홍보 전개...일반기자 15명, SNS기자 5명, 영상기자 7명 위촉

등록일 2024년01월31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익산시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제9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이 31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취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분야별 최대 4.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전국 각지에서 선정된 소셜미디어 기자들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하고 기자단 활동 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향후 익산시의 다양한 소식,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주요 정책 등을 직접 취재해 생생하고 개성 있는 기사들로 익산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로 제9기를 맞는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모집에는 작년에 비해 30% 이상 증가한 101명이 지원했다. 관련 경력과 소셜미디어 운영 사항, 팔로워 수 등을 고려해 일반기자 15명, SNS기자 5명, 영상기자 7명으로 구성된 총 27명의 소셜미디어기자단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는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맞춰 더 효과적인 시 홍보를 위해 작년보다 영상기자의 수를 늘렸다. 숏폼 영상 제작을 통해 콘텐츠 형식을 다양화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SNS 홍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선정된 기자들은 다양한 연령대와 연고지 등 서로 다른 배경을 통해 참신한 시각을 제공해 익산시 블로그와 공식 SNS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 등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허전 부시장은 "익산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시의 정책과 비전을 시민들의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