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다문화가족 축구교실' 발대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일요일 축구교실 운영...만 4~12세 어린이,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등 대상

등록일 2024년03월09일 17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9일 팔봉한솔공원 축구장에서 '다문화가족 축구교실' 발대식을 가졌다.

 

다문화가족 축구교실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4~12세 어린이, 다문화가정의 가족, 외국인 근로자 등이 참여 가능하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된다.

 

축구교실은 익산시가 예산을 지원하고 익산시가족센터와 드림 축구클럽이 협력해 운영하며,축구 기본기 훈련부터 축구 시합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시는 축구교실을 통해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장이 마련돼 정서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축구교실을 통해 다문화 가족이 건강하게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서로 교류하고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면서 자존감과 자긍심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 축구교실 신청과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 가족센터(063-841-6046)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