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잇단 체육대회 개최…스포츠 도시로 '각광'

초등학교 태권도대회 2,100여명의 선수 참여...펜싱 국가대표 상비군 전지훈련, 리틀야구 동계 스토브리그 개최

등록일 2024년02월07일 1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국 규모 체육대회와 전지 훈련을 잇따라 개최하며 겨울 한파를 녹이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닷새간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3회 한국초등연맹 개인선수권 전국초등학교 태권도대회'가 주최 측 추산 2,100여 명의 선수를 포함해 학부모, 임원 등 약 5,000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어 지난달 24일부터 2주간 진행된 '펜싱 국가대표 상비군 동계 전지훈련'도 약 60여 명의 선수단이 구슬땀을 흘린 가운데 지난 6일 종료됐다.

 

지난달 2024 대한펜싱협회 유소년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과 2024 전국남녀종목별 오픈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이 10일간 개최되는 등 익산시가 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겨울시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약 20개팀이 방문하는 리틀야구 스토브리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어 3월에도 전국 규모 초·중·고 유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더욱 활발한 유치활동을 통해 각종 스포츠 대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